우리가 요리를 하다보면 양파 껍질이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양파도 좋지만 양퍄 껍질에 더 많은 영양이 들어 있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를 먹을때 보면 양파껍질을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껍질을
잘 세척한후 말려서 육수를 낼때 사용하거나 양파껍질차를 만들어 마시게 되면
양파껍질의 효능을 제대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껍질에 영양분이 더 많다고 해서 과일껍질도 그냥 버리지 않고 활용을 많이하게 되는데
껍질을 사용할때는 농약이나 이물질 세균등이 깨끗히 세척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양파껍질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양파껍질을 모아 두었다가
활용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국물요리 할 때 사용하거나 차로도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껍질효능으로 생활습관병인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 양파껍질을 잘 활용하여 건강에 도움이
된다면 좋겠네요.
양파에는 좋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B군, 비타민C, 엽산, 칼슘, 철분, 칼륨 등은 물론 폴리페놀의 일종인 케르세틴이 들어 있답니다. 양파껍질효능은 케르세틴이라는 성분 덕분인데 하얀 알맹이보다 3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양파껍질에는 혈관 나이를 젊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젊을 때는 혈관도 유연하고 탄력이 있지만 나이가 들면 탄력을 잃고 딱딱해져요. 음주, 흡연, 비만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지만 노화는 막을 수가 없기 때문에 혈관 나이를 회춘시켜주는 음식을 평소에 챙겨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생활습관병을 예방해줍니다. 살아있는 한 계속 발생하고 쌓이게 되는 활성산소는 장점도 있지만 과할 경우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생활습관병 대부분의 원인이 활성산소로 양파껍질에 든 퀘르세틴의 항상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억제할 수 있답니다.
<양파껍질차만들기>
양파껍질차는 양파껍질의 갈색부분을 벗겨서 깨끗히 세척한후 냄비에 물을 충분히 넣어 함께 끊이면 됩니다. 센불로 계속 끊이다가 약한불로 10분정도 뜸을 들이고 껍질을 건져낸후 남은 물을 따뜻하게 마시거나 차갑게 마시면 껍질속에 있는 영양소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어 좋습니다.